Wednesday, October 22, 2008

최진실마지막통화 “죽어서 진실이 밝혀진 엄마가 낫지 않을까”

故 최진실과 마지막통화를 했던 한 여성월간지의 김모 기자가 입을 열었다.

김 기자는 고인과 생전 마지막으로 나누었던 말들을 월간지 11월호를 통해 13쪽에 걸쳐 공개, 지난 2일 새벽 나눈 7분34초간의 마지막 통화 내용을 비롯해 이틀전 죽음을 예고한 말들, 또 나흘전 김 기자의 미니홈피에 힘겨운 심경을 고백한 글, 그리고 2년전 김 기자에게 보냈던 자필 편지까지 실으며 고달펐던 고인의 마지막 심경을 전했다.

공개한 글들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 9월 28일 사채설을 유포한 백모씨로부터 전화를 받고는 이후 김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 "너무 소름이 끼쳐. 무슨 공포 영화 찍는 줄 알았어. 어떻게 번호를 알고 전화를 했지? 정말 그 여자 목소리 무서워서 혼났어. 그 여자 무슨 대단한 위력 있는 거 아냐? 나이도 어린데, 힘 있는 집 딸인가?"하며 공포에 떨었다.

이어 고인은 사채설 유포자의 전화가 수시로 왔었다며 전화가 올 때마다 김 기자를 찾고는 "'악마의 전화'가 울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고, 어린 여자에게 매번 우롱당하는 기분이었다"고 전했다.

김 기자는 또 사채설 유포자가 알려졌을 때에도 고인이 전화를 걸었다며 "사채설 유포자가 잡혔으니 이제는 사람들이 내 진실을 믿어줄 줄 알았어. 그런데 토론 게시판에서 내 이야기에 서로 찬반양론을 펼치는데, 아직도 내가 안재환을 죽음으로 몰고 간 악덕 사채업자로 그대로 묵인하는 사람들이 많더라. 나 너무 떨려. 이대로 가다간 정말 죽을 것 같아"라고 했다고도 전했다. 그러면서 "죽으면 내 진실을 믿어줄까. 내 이름은 '최진실'인데, 사람들은 나를 '최가식'이라고 부르네. 너무도 슬픈 일이지 않니. 두 아이에게는 미안하지만 세상 사람들의 손가락질을 받는 엄마보단 죽어서 진실이 밝혀진 엄마가 낫지 않을까"하며 씁쓸해 했다.

최진실이 자살로 생을 마감한 지난 2일 이후 죽음을 막지 못한 데 대한 고통스러운 마음으로 오랜기간 패닉상태에서 고민하던 김 기자는 그의 아픔을 헤아려 세상에 낱낱이 알리는 쪽이 그나마 고인이 하늘에게 덜 억울해 할 것 같다며 어렵게 글을 쓰게 된 이유를 밝혔다.

No comments: